공동교육과정 실태조사 개선 연구(2024)
- 관리자
- 조회수 : 244
- 2024-06-10
- 제목 : 공동교육과정 실태조사 개선 연구(2024)
- 주제 : 교육과정(공통)
- 발행년도 : 2024
- 발행기관 : 한국교육개발원
- 페이지(분량) : 219
![공공누리의 제4유형](/resources/images/ico-opentype04.png)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명
목차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역량 기반 교육과정 및 수업 변화 동향
2. 미래지향적 수업의 구성 요소
Ⅲ. 공동교육과정 실태조사 문항 개발
1. 공동교육과정 실태조사의 기본 구조
2. 공동교육과정 실태조사 영역별 문항 개발
3. 기존 공동교육과정 실태조사 도구와의 비교
Ⅳ. 공동교육과정 실태조사 도구 타당화
1. 공동교육과정 실태조사 교사 문항 타당화
2. 공동교육과정 실태조사 학생 문항 타당화
Ⅴ. 공동교육과정 실태조사 도구의 적용
1. 공동교육과정 실태조사 교사용 문항 분석
2. 공동교육과정 실태조사 학생용 문항 분석
Ⅵ. 결론 및 정책적 시사점
1. 결론
2. 정책적 시사점
참고문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