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뒤로가기 화살표 이미지 안내서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운영 매뉴얼(국어, 수학, 영어) [2022]

  • 관리자
  • 조회수 : 18460
  • 2022-04-01
썸네일 이미지
  • 제목 :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운영 매뉴얼(국어, 수학, 영어) [2022]
  • 주제 : 학생평가
  • 발행년도 : 2022
  • 발행기관 : 교육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페이지(분량) : 149쪽(국어), 141쪽(수학), 109쪽(영어)
다운로드
공공누리의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의 제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명

<<국어>>


Ⅰ.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운영 개요

 1.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의 필요성 

 2. 과목 이수 기준과 최소 성취수준의 의미 

  가. 과목 이수 기준

  나. 최소 성취수준

 3.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운영 방향 


Ⅱ.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운영 내용

 1. 연차별 운영 계획 및 운영 절차

  가. 연차별 운영 계획

  나. 운영 절차

 2.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운영 세부 내용 

  가. 준비 단계 : 수업 및 평가 계획

  나. 1단계 : 미도달 예상 학생 파악

  다. 2단계 : 미도달 예방 지도 

  라. 3단계 : 미도달 학생 보충 지도


Ⅲ.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 국어 > 과목 운영 방안

 1. 과목의 특성

  가. 과목 소개

  나. 과목의 구성

  다. 지도의 중점 

 2.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운영 방안 

  가. 최소 성취수준 진술문

  나. 최소 성취수준 진술문을 활용한 지도 방안

 3. <국어> 과목 최소 성취수준 진술문 및 예시 자료

  가. 듣기・말하기 영역

  나. 읽기 영역 

  다. 쓰기 영역

  라. 문법 영역

  마. 문학 영역 


참고문헌 



<<수학>>


Ⅰ.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운영 개요

 1.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의 필요성 

 2. 과목 이수 기준과 최소 성취수준의 의미 

  가. 과목 이수 기준

  나. 최소 성취수준

 3.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운영 방향 


Ⅱ.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운영 내용

 1. 연차별 운영 계획 및 운영 절차

  가. 연차별 운영 계획

  나. 운영 절차

 2.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운영 세부 내용 

  가. 준비 단계 : 수업 및 평가 계획

  나. 1단계 : 미도달 예상 학생 파악

  다. 2단계 : 미도달 예방 지도 

  라. 3단계 : 미도달 학생 보충 지도


Ⅲ.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 수학 > 과목 운영 방안

 1. 과목의 특성

  가. 과목 소개

  나. 과목의 구성

  다. 지도의 중점 

 2.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운영 방안 

  가. 최소 성취수준 진술문

  나. 최소 성취수준 진술문을 활용한 지도 방안

 3. <수학> 과목 최소 성취수준 진술문 및 예시 자료

  가. 다항식

  나. 방적식과 부등식 

  다. 도형의 방정식

  라. 지합과 명제

  마. 함수와 그래프

  바. 경우의 수  


참고문헌 



<<영어>>


Ⅰ.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운영 개요

 1.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의 필요성 

 2. 과목 이수 기준과 최소 성취수준의 의미 

  가. 과목 이수 기준

  나. 최소 성취수준

 3.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운영 방향 


Ⅱ.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운영 내용

 1. 연차별 운영 계획 및 운영 절차

  가. 연차별 운영 계획

  나. 운영 절차

 2.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운영 세부 내용 

  가. 준비 단계 : 수업 및 평가 계획

  나. 1단계 : 미도달 예상 학생 파악

  다. 2단계 : 미도달 예방 지도 

  라. 3단계 : 미도달 학생 보충 지도


Ⅲ.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 국어 > 과목 운영 방안

 1. 과목의 특성

  가. 과목 소개

  나. 과목의 구성

  다. 지도의 중점 

 2. 최소 성취수준 보장 지도 운영 방안 

  가. 최소 성취수준 진술문

  나. 최소 성취수준 진술문을 활용한 지도 방안

 3. <영어> 과목 최소 성취수준 진술문 및 예시 자료

  가. 듣기 영역

  나. 말하기 영역 

  다. 읽기 영역

  라. 쓰기 영역

  


참고문헌 


 

미리보기

pdf 미리보기